top of page

구습격: 폴리카 작업 공략

  • 작성자 사진: goodshot
    goodshot
  • 2018년 11월 22일
  • 2분 분량

영상요약:https://youtu.be/XByqutuZmpg (유튜버 '슈그'님의 공략입니다)

폴리카 작업은 초보자들이 제일 먼저 접하는 습격이며, 처음하는 사람에게는 앞으로 GTA온라인을 하면서 제일 먼저 사야하는 '방탄 구루마'라는 차량을 할인된 가격에 살수 있는 처음 GTA를 접하는 플레이어라면 무조건 깨는 미션중 하나죠.

작업은 사전조사-방탄구루마-피날레순으로 이어지는데 GTA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사전조사-처음 레스터를 태우고 폴리카은행에 가서 은행의 카메라로 내부구조를 살펴보는 간단한 작업을 한다. 그후 레스터의 조수인 페이지를 태우러 가는데 그때동안 조수석에 있는 플레이어는 레스터가 짠 해킹프로그램으로 해킹을 하는데, 왠만해선 GTA를 그나마 많이 해 보신분에게 해킹을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피날레를 할때 드릴러가 해킹을 맡는데 해킹이 늦어지면 은행에 도착해도 못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이 그만큼 더 지체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후술하겠습니다. 그렇게 페이지를 데리고 호스트에 집까지 가면 계획준비는 끝이 납니다.


구루마-피날레에 필요한 방탄구루마를 구해오는 작업입니다. 이때부터는 모든 플레이어는 '헤비컴뱃'이라는 복장을 꼭 입고 해야되는데 그 이유는 구습격 한정으로 해비컴뱃을 입으면 피해량이 눈에 띄게 감소하는 엄청난 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호스트는 습격 계획창에서 복장을 '저장된 복장'으로 바꿔주어야 됩니다. 헤비컴뱃을 꼭 이용해야하는 이유는 구루마 미션을 기준으로 앞으로 진행되는 모든 습격은 해비컴뱃을 의무로 착용해야 쉬운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우선 한국인 조직이 점령하고 있는 주차장에 주차되있는 방탄구루마를 빼는 작업인데, 차를 타고 무조건 러쉬를 하면 집중화력에 쉽게 죽일수 있기 때문에 차에 천천히 내려서 엄페를 통해 하나하나 제거하는 편이 더 쉽고, 방탄구루마까지 가는 길이 비면 바로 구루마를 타고 약속지점까지 가면 됩니다. 중간에 조직이 방해를 하지만 구루마에 방탄효과덕에 큰 피해를 보지 않으므로 그냥 무시하고 오면 계획준비는 끝납니다


피날레-방탄구루마를 이용하여 퍼시픽은행으로 가, 은행을 털고 도주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아까 말한 헤비컴뱃복장 착용은 필수이며 두가지의 역할로 나뉘는데 운전수와 드릴러로 나누어 집니다. 우선 운전수는 퍼시픽은행까지 간 다음 cctv를 없애고 인질관리를 하고 드릴러는 레스터가 보낸 해킹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은행문을 열고 마우스를 위아래도 움직여서 드릴을 이용해 금고를 따면 됩니다. 여기서 드릴러는 금고를 열때 무조건 드릴을 밀어넣으면 안되고(중간에 과열되어 드릴이 멈춘다) 천천히 넣으면 과열없이 한번에 딸 수 있습니다.

그후 구루마를 다시 타고 도주로를 따라 간 다음에 카고밥 밑에서 속도를 맞추어 카고밥에 붙으면 습격은 끝이 납니다.



GTA5유저분들을 위한 구인구직 디스코드 사이트:https://discord.gg/JZzdj9N

Comments


©2018 by GTA5 공략게시판. Proudly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